캐나다 유학의 최신 정보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CISM는 캐나다 유학이나 장기 체류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정보 매거진입니다.
캐나다의 라이프스타일, 학교, 일자리,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영어 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Our CISM Editions:

코업, 인턴십 및 실습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기

코업 (Co-op)

코업은 학생들이 관심 있는 분야에서 유급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코업 기간은 학생의 성과에 따라 4개월에서 12개월까지 다양하며, 캐나다 이민법에 따라 학생 비자에 코업 취업 허가가 필요합니다.

장점:

  • 학생들은 관심 분야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공은 학생들이 다른 분야에서도 일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코업은 학생들이 다양한 직무에서 실무 경험을 쌓은 후 자신의 커리어를 전문화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학생들은 다양한 기업의 리더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코업 기간이 끝나면 학생들에게 정규직 제안이 있습니다. 학생들은 회사 동료들과 관계를 잘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고용주들은 졸업 후 학생들에게 기꺼이 직책을 제안합니다.
  • 대부분의 코업은 유급입니다. 코업 프로그램에 등록한 학생들은 시간당 임금을 받게 됩니다. 임금은 일반적으로 최저임금 또는 시장 가격과 유사합니다.

인턴십 (Internship)

인턴십은 유급 또는 무급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하나는 졸업 요건의 일부이며, 다른 하나는 졸업 후 취업 지원을 위한 것입니다. 첫 번째 유형은 자발적으로 참여하므로 학생은 급여를 받지 않습니다. 후자는 유급이지만 일반적으로 단기간입니다.

인턴십과 코업의 차이점

인턴십은 주로 학과와 관련된 프로젝트로, 학과에서 제공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학생들은 전문 지식을 실제로 적용하기 위해 해당 분야의 조직이나 회사에서 짧은 기간 동안 일합니다. 따라서 인턴십은 학점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전공과 함께 제공되는 인턴십은 일반적으로 취업 허가를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졸업 후 인턴십은 학생 비자에 따라 취업 허가를 신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실습 (Practicum)

실습은 학과를 이수하기 위한 필수적인 인턴십입니다. 해당 전공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졸업 전에 일정 수의 실습을 이수해야 합니다.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며 학생에게 급여를 받지 않습니다.

일부 전공은 기술 중심이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실습을 요구합니다. 예를 들어, 관광, 교육, 간호 등이 포함됩니다. 특히 의료 및 교육 분야의 전문가는 학생들에게 디테일한 작업과 멀티태스킹 능력을 요구합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짧은 시간 내에 책임을 맡을 수 있습니다.

실습 기회 얻는 방법
학생들은 학교의 지도교수와 상담할 수 있습니다. 학교는 일반적으로 학교 외부에서 실습을 찾은 경우 지도교수와 상담할 수 있도록 실습을 지원합니다. 그러나 실습 기회는 일반적으로 학교의 취업 지원 센터 게시판 및 LinkedIn, Indeed, Monster와 같은 일부 구직 웹사이트에서도 공지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과 기술을 발전시키는 기회를 제공하며, 취업 준비와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됩니다. 학생들은 학교의 취업 지원 센터나 구직 웹사이트를 통해 이러한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와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출처:CISM